2026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에 대한 안내글입니다.
- 대학명: 건국대학교
- 전형명: 학생부위주전형
1. 학생부위주전형 평가절차
- 여러 명의 평가자가 한 명의 지원자를 여러 단계에 걸쳐 평가함으로써 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함
- 평가과정에서 지원자에 대한 사실 확인이 필요하면 실사(서류실사, 면접실사) 과정을 통해 검증함
- 다수 평가자의 점수가 일정 점수 이상 차이가 날 경우 서류재평가, 면접재심의 과정을 거침
2. 학생부위주전형 서류평가 안내
가. 평가방법
1) 학교생활기록부 내용을 바탕으로 정성적,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점수를 부여함
2) 활동의 결과보다는 준비과정 및 노력, 활동 이후의 변화 등을 중심으로 평가함
3) 블라인드 평가로 지원자의 수험번호, 고교 유형, 고교명 등이 블라인드 처리됨
•학생부교과전형 서류평가: 학교생활기록부의 ‘교과학습발달상황’(교과성적,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)을 2가지 평가요소에 따라
정성적,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
•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: 학교생활기록부 전 영역을 3가지 평가요소에 따라 정성적,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
나. 서류평가 평가요소 및 배점
•학생부교과전형

•학생부종합전형

*KU자유전공학부는 무전공 모집단위임
3. 평가요소 및 평가항목
가. 학업역량: 대학 교육을 충실히 이수하는 데 필요한 수학 능력
1) 학업성취도: 고교 교육과정에서 이수한 교과의 성취 수준이나 학업 발전의 정도
2) 학업태도: 학업을 수행하고 학습해 나가려는 의지와 노력
3) 탐구력: 지적 호기심을 바탕으로 사물과 현상에 대해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
나. 진로역량: 자신의 진로와 전공(계열)에 관한 탐색 노력과 준비 정도
1) 전공(계열)관련 교과 이수 노력: 고교 교육과정에서 전공(계열)에 필요한 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한 정도
2) 전공(계열)관련 교과 성취도: 고교 교육과정에서 전공(계열)에 필요한 과목을 수강하고 취득한 학업성취 수준
3) 진로 탐색 활동과 경험: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진 활동이나 경험 및 노력 정도
다. 성장역량: 현재의 상황이나 수준보다 질적으로 더 높은 단계로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
1) 자기주도성: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적절한 전략을 선택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성향
2) 창의적 문제해결력: 창조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
3) 경험의 다양성: 학교 교육의 다양한 영역에서 직접 겪거나 활동하면서 얻은 성장 과정 및 결과
라. 공동체역량: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갖춰야 할 바람직한 사고와 행동
1) 협업과 소통능력: 공동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하며, 구성원들과 합리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
2) 나눔과 배려: 상대방을 존중하고 이해하여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며, 타인을 위하여 기꺼이 나누어 주고자 하는 태도와 행동
3) 성실성과 규칙준수: 책임감을 바탕으로 자신의 의무를 다하고, 공동체의 기본 윤리와 원칙을 준수하는 태도
4) 리더십: 공동체의 목표 달성을 위해 구성원들의 상호작용을 이끌어가는 능력
4. 항목별 세부 평가 내용
이하 학생부종합전형 면접평가 안내 등 다른 내용은 직접 확인하세요.
건국대학교 전형 안내 자료는 링크를 참고하세요.
http://enter.konkuk.ac.kr/submenu.do?menuurl=2LzZbH%2fR%2bB4HzyuYmPyHoA%3d%3d&
건국대학교 입학처
enter.konkuk.ac.kr
감사합니다.
'교육 > 학생부종합전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좋은 생기부를 만드는 성취기준 활용 방법 (1) | 2023.11.30 |
---|---|
서울대 지원자가 가장 많이 읽은 책, 고등학생 세특 도서 추천 (0) | 2023.06.20 |
[한눈에 사로잡는 생기부] 좋은 생기부를 위한 전공적합성 내용 채우기 (0) | 2023.06.12 |
댓글